HOME 여행
‘2020 서울 관광 대상’ 수상자 모집
  • 이영석 기자
  • 업데이트2020-09-23 19:48:00
위기 속 변화 모색하는 서울관광인은?
9.23(수)~10.20(화)까지 모집

 

서울시, ‘2020 서울 관광 대상수상후보자 9.23()~10.20()까지 모집
서울관광 활성화 및 경쟁력 제고에 기여한 관광인 등 5개 부문 22명 내외
코로나19로 어려움에 처한 서울 관광인을 격려하고 자긍심 높이는 계기되길
 
코로나19로 인해 사상 유례 없는 장기 침체를 겪고 있는 관광업계. 여행사 등 주요 관광 업종은 사실상 매출 정지나 다름없는 최악의 상황을 맞으며, 관광산업의 기반 전체가 붕괴 위기를 겪고 있다. 
언제 종료될지 예상조차 할 수 없는 여건 속에서도 관광인들은 비대면 콘텐츠 개발, 사무환경의 전산화 등 참신한 아이디어로 끊임없는 변화를 모색하며 코로나 이후를 대비하고 있다.
 
서울시는 이러한 어려운 상황에도 불구하고, 위기 극복을 위해 최선을 다하며 서울관광의 미래를 준비하는 관광인들을 발굴하고 격려하기 위한 ‘2020 서울 관광 대상후보자를 공개 모집한다.
모집기간은 923()부터 1020()까지이다
.

‘2020 서울 관광 대상은 관광 콘텐츠, 관광 홍보 등 5개 부문에서 22명 내외의 수상자를 엄정한 심사를 통해 선정할 예정이다.
특히 코로나19로 인한 서울관광 시장의 위기를 극복하고, 비대면으로 대표되는 관광 신규분야 창출에 기여한 관광인 등을 적극 발굴하여 표창할 계획이다.
시상부문은 관광인(공로자), 관광콘텐츠, 관광기반(서비스 및 인프라), 관광홍보, 관광정책(공무원)5개 부문으로 나뉘며 개인 또는 단체(기관)는 부문을 선택하여 응모할 수 있다.
 
시상부문 선정기준 수상대상
국내 국외
관광인 서울관광 활성화에 크게 기여한 공로자  
관광콘텐츠 업종간 융복합 등을 통해 관광 경쟁력 제고에 기여한 콘텐츠 생산제공자
관광기반 관광객 환대서비스의 질 제고, 관광 편의제공 및 인프라 마련에 기여한 자
관광홍보 다양한 매체 등을 통해 서울관광 홍보에 기여한 자
관광정책 지역관광 활성화, 코로나 위기 극복 등에 기여한 공무원기관  
 
서울시에서 접수하는 관광정책부문을 제외한 나머지 4개 부문은 모두 서울특별시관광협회에서 접수할 예정이다.

관광정책 부문은 공문으로 시행된 양식에 따라 공적조서, 시장표창 추천현황 및 비위사실확인서 등을 작성 후 서울시(관광정책과)로 공문 제출하면 된다.
그 외 4개 시상부문은 서울특별시관광협회 홈페이지(http://www.sta.or.kr)에서 해당 양식을 내려 받은 후, 서울특별시관광협회로 방문우편(서울시 종로구 김상옥로 24 세림빌딩 8)으로 접수하거나 이메일(award@sta.or.kr)로 접수하면 된다.
기타 문의사항은 서울시 관광정책과(2133-2819) 또는 서울시관광협회(757-7482)로 하면 된다.
 
추천된 수상후보자는 서울시의 공적심사위원회 심사를 거쳐 최종 수상자로 선정되며, 202012월 개최예정인 서울관광대상 시상식에서 상패를 수여할 계획이다.
시상식의 구체적인 내용 및 방식은 코로나19의 확산 추이에 따라 추후 확정할 예정이다.
 
주용태 서울시 관광체육국장은 코로나19라는 최대의 위기를 맞은 상황에서 서울 관광의 새로운 진로 모색과 위기 극복을 위해 서울 관광인들이 최선을 다해 온 만큼, ‘서울 관광 대상이 이들을 격려하고 자긍심을 높이는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면서, 서울관광 발전에 이바지한 숨은 공로자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2020 서울 관광대상 개요 및 접수방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