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여행
서울특별시관광협회, ‘2025 서울관광 리더십 아카데미’ 수료식 성료
  • 이영석 기자
  • 업데이트2025-11-04 19:58:36
변화 대응형 관광리더 37명 배출…
서울관광 경쟁력 강화 박차

서울특별시관광협회(회장 조태숙)는 10월 30일 관광업계 최고권위의 교육과정인‘2025 서울관광 리더십 아카데미수료식을 갖고, 입교 당시 55명의 교육생 중 816강좌 과정을 모두 통과한 37명의 관광전문가에게 서울시장이 수여하는 수료증과 협회의 서울관광 홍보대사 자격증을 수여했다.
 
본 아카데미는 급변하는 글로벌 관광환경 속에서 서울 관광산업의 미래를 주도할 실행형 리더 양성을 목표로 운영됐다.

디지털 전환, 콘텐츠 기반 마케팅, 조직 내 리더십 역량 강화 등 산업 트렌드를 반영하여 현장 적용이 가능한 실무 중심 교육 과정으로 구성된 것이 특징이다.
 

8주간 진행된 교육은 관광업계 경영진을 대상으로 오프라인 강의, 실습, 네트워킹 세션 등을 병행하며 실제 업무에 바로 적용 가능한 전략 수립과 실행 역량에 중점을 두었다.
 

박정록 상근부회장은 환영사에서 서울관광의 미래 경쟁력은 결국 사람에서 시작된다.”이번 아카데미 수료생들이 현장에서 혁신을 주도하며 업계 발전을 견인하는 핵심 인재로 성장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어 서울특별시 권명희 관광정책과장은 축사에서 서울 관광이 세계적 경쟁력을 갖추기 위해서는 무엇보다 전문성과 실행력을 갖춘 인재가 필요하다서울시는 업계와 함께 현장 중심의 역량 강화와 지속 가능한 산업 생태계 조성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수료생들은 “AI 기반 관광전략 역량이 크게 강화되었다”,“업계 네트워크 확장이 실질적인 기회로 이어졌다.” 등의 후기를 전하며 프로그램 전반에 대한 높은 만족도를 나타냈다.
 
협회는 앞으로도 지속 가능한 인재양성 체계 강화 및 변화 대응형 관광 리더십 개발을 더욱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이를 통해 산업 변화에 민첩하게 대응하고, 미래지향적 서울관광 생태계 구축에 기여한다는 방침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