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여행
에어부산,부산-타이베이 노선 증편 운항...매일1회⟶매일2회
  • 이영석 기자
  • 업데이트2024-03-22 11:07:06
오는 4월 27일부터 주 7회→주 14회 늘려 운항
부산-가오슝 노선 연계 등 여행 일정 선택의 폭 확대
에어부산(대표 두성국)이 부산-타이베이 노선을 증편하며 해외 관광객 유치 및 지역민 이동 편의 제고를 위한 노력을 이어간다.
 

에어부산은 다음달 27일부터 부산-타이베이 노선을 기존 주 7회에서 주 14회로 증편 운항한다고 21일 밝혔다. 

부산-타이베이 노선은 현재 매일 1회(주 7회) 운항 중이며, 이번 증편으로 오전·오후 하루 2회씩 운항해 관광객 및 지역민의 여행 일정 선택지가 더욱 확대될 것으로 기대된다.
 
증편되는 부산-타이베이 운항 스케줄은 김해국제공항에서 오후 2시에 출발하여 현지 타오위안 국제공항에 오후 3시 30분에 도착, 귀국 항공편은 현지 공항에서 오후 4시 30분에 출발하여 김해국제공항에 오후 7시 55분 도착하는 일정이다. 

비행시간은 약 2시간 30분이 소요된다. 자세한 운항 스케줄은 에어부산 홈페이지(airbusan.com) 및 모바일 웹·앱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부산-타이베이 노선은 2011년 에어부산이 국내 항공사 최초로 개설한 노선으로, 지난해 기준 탑승률이 80% 후반대를 기록하는 등 현재까지도 많은 이용객의 꾸준한 인기를 얻고 있다. 

특히 에어부산이 운항 중인 부산-가오슝 노선과 여행 일정 연계가 가능하여, 이용객들은 출입국 일정을 더욱 자유롭게 계획해 두 도시를 함께 여행할 수 있다.

에어부산 관계자는 “타이베이 노선은 전통적으로 국내 여행객과 대만 국적 관광객이 고루 이용하는 노선으로 이번 증편이 양 도시 관광객의 인적 교류에 기여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라며, “앞으로도 지역민 교통 편의 제고와 지역 경제·관광 활성화를 위한 노력을 지속적으로 이어갈 것”이라고 전했다.
 
 

- 운항 일정은 정부 인가 조건으로 사전 통보 없이 변경될 수 있습니다.
- 출/도착 시간은 출/도착 지역의 현지 시간 기준입니다.